인사말

일가 여러분의 가정 가정마다 웃음소리가 창밖까지 번지는 축복이 있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고성이씨 전국청년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종친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14년 11월 24일 고성이씨전국청년회 제11대 회장으로 선임된 이종팔 인사드립니다.
회장을 맡게 되어 저로서는 영광스러운 종명(宗命)이나 한편 어깨가 무거움을 가슴깊이 느끼고 있습니다. 앞서 여러 회원님과 종원들이 이루어 놓은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성심 성의껏 힘껏 노력하겠습니다.

고성이씨전국청년회의 자취를 살펴보면 1999년 서울, 부산, 대구, 창원, 마산 및 그 외 각 지역의 청년회에서 전국청년회를 발족하자는 의견이 모아져서 그해 11월 27일 부산지역에서 이해동 종친의 초청으로 전국청년회가 창립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청년회의 발전을 위하여 몇 가지 부탁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청년회 홈페이지를 많이 활용해 주십시오.
선조님들이 이루어 놓은 혁혁한 업적과 종친 관계에 대한 관심과 상호정보 교환, 열린 대화의 광장으로 활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둘째. 전국 각 지역의 조직을 활성화 해야겠습니다.
전국 청년회는 각 지역의 청년회가 활성화 되어야 발전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청년회가 안동, 호남, 제주 등 전국 각 지역에 우리종친들이 다수 거주하는 지역임에도 아직까지 태동하지 못하고 있음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하루속히 지역청년회가 조직 되어야겠습니다.

셋째, 각종 행사에 적극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나를 바로 알고 집안을 알고 조상(선조)을 아는 일은 뿌리를 찾아 자기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은 참으로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각종 향사, 묘사, 대소 문중의 각종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봉사 합시다.

끝으로 홈페이지 개설에 헌신적인 노력을 하신 이종무 직전 대종회장님과 수고하신 종친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숭조목족에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종친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정의 행운을 기원 드리면서 취임 인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4월 20일

고성이씨 전국청년회장 이종팔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