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군공파 소개

일가 여러분의 가정 가정마다 웃음소리가 창밖까지 번지는 축복이 있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종원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는 이번 2014년도 정기총회에서 호군공파 회장으로 추대 선임된 30세손 이기석(李基錫)입니다. 선임 해주신 종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임 금옥 회장님은 회장 임무수행은 물론 종중 기금 모금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시어 기금 확보에 뛰어난 힘을 발휘하셨습니다. 그 노고에 온 종원들과 함께 따뜻한 위로와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이번 총회를 통해 기존의 시제와 총회의 시기가 참석 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추운 계절인 겨울철에서 따스한 봄철로 변경 되었습니다. 모처럼 종중 재정이 확보된 상태에 종원들 께서는 종사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경륜과 식견이 부족한 저에게 무거운 중책을 맡겨 주시어 훌륭하신 역대 회장님들에게 누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의 뜻에 어긋나지 않도록 미력하지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선 역대 회장님들의 업적을 거울삼고 직전 금옥 회장님으로부터 종중 운영의 비전과 철학을 이어받아 종중 화합과 기금 관리에 비중을 두고 마지막 봉사의 기회라 생각하고 종사일에 전념 하겠습니다.

첫째로 선조의 음덕을 기리고 만남의 즐거움과 웃움이 넘치는 자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로 젊은 종원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샛째로 어렵게 모금한 기금을 잘 운영하여 종중 살림에 보탬이 되고 종원들에게도 참석할 때 부담이 없도록 신경을 쓰겠습니다.



끝으로 종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도를 부탁드리며 여러분 가정에 행운이 충만 하시고 더욱 건강 하시기를 기도 드리며 인사말씀에 가름합니다.



2014년 12월 1일

호군공파종중 회장 이 기 석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