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헌종중 소개

일가 여러분의 가정 가정마다 웃음소리가 창밖까지 번지는 축복이 있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홈페이지개설을 환영하면서


선대(先代)의 위업(偉業)과 유훈(遺訓), 유적(遺蹟) 등을 현창(顯彰)하고 숭조목족(崇祖睦族) 사상을 고취시키고자 하는 대종회사업의 일환으로 홈페이지 개설은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는 매우 바람직한 사업이라 생 각하고 먼저 축하를 드립니다.

우리 고성이씨는 흔히들 고려인(高麗人)이라는 말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려시대에 훌륭한 인물이 많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정1품인 철성부원군(鐵城府院君)이 4위(位), 종2품인 문하시중(門下侍中)이 5위(位), 정2품인 대제학(大提學)이 3위(位), 그 밖에 시호(諡號)를 받은 16위(位) 중 문(文)자 시호를 받은 분이 6위(位)나 있었습니다.


이러한 훌륭한 선현들의 열전과 유훈, 유적, 족보 등 우리 씨족의 뿌리를 인터넷을 통해서 습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 인물들의 활약상을 소개함으로서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조화롭게 소통하는 공간이 마련되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나아가서 전국 각지에 흩어져 사는 종원들의 소식과 의견을 취합하고 지혜를 모음으로서 대종회가 추진하는 영의정(領議政) 만들기 사업이 더욱 힘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에 발맞추어 우리 용헌종중에서도 인재발굴을 위한 장학금제도를 실시하고 있는가 하면 효자효부를 찾아 표창하는 제도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대종회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호응하는 의식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때늦은 감이 있지만 미래 지향적인 발전적인 사고를 가지시고 이러한 일들을 성취하고자 하시는 이종무(李鍾武) 대종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면서 이번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서 우리 문중에 훌륭한 인재가 많이 배출되고 우리 고성이씨 가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대하는 바입니다.

2014년 7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