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종회 소식

일가 여러분의 가정 가정마다 웃음소리가 창밖까지 번지는 축복이 있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대종회 소식

고성이씨 유래조형물 제막식 성대히 거행 (동영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종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6-07-04 21:54 조회821회 댓글1건

본문

 
 
 
고성이씨 유래조형물 제막식이 지난 2016년 6월 16일 오전 11시 대전 중구 소재 ‘뿌리공원’ 현장에서 성대히 거행되었다. 이 제막식은 고성이씨대종회와 용헌공파종중이 주최하고, 고성이씨 대전 동추공파종중과 대전명친회가 주관하였다. 이 제막식에는 전국 각지에서 250여 명의 종친들이 참석하여 대 성황을 이룬 가운데 질서 정연하게 진행되었다.
제막식은 이희성(32세) 종친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조형물 제막을 한 후, 이종하(28세) 대종회 회장, 이종소(28세) 대전명친회장, 이백영(30세) 용헌공파종중 회장, 이종수(28세) 대종회 고문의 인사말이 있었다.
이종하 회장은 “이 조형물에는 역사상 우리 선조님들이 나라의 발전을 위해 이룩한 빛난 업적이 담겨있습니다. 오늘 이 제막식을 계기로 하여 앞으로 우리 종중이 천세만세 더욱 더 빛나기를 바랍니다” 라고 말하고, 대전 지역 동추공파 종친들과 대전명친회 어르신들께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종소 대전명친회 회장/ 조형물건립추진위원회 회장은 “이 조형물은 대전 지역 고성이씨 종친들만의 재산이 아니며, 전국 모든 고성이씨 종원들의 재산입니다. 이제 이 조형물은 고성이씨대종회가 맡아 관리하게 됩니다. 이 조형물은 고성이씨 대전명친회, 동추공파종중, 용헌공파종중에서 기부한 헌성금으로 건립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이제 우리는 앞으로 ‘이 뿌리공원에 우리 고성이씨 조형물은 왜 없는가?’하는 질문을 받지 않을 수 있게 되어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오늘 점심까지 지원해 주신 용헌공파종중에 거듭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백영 용헌공파종중 회장은 “고성이씨를 축하하는 듯 오늘 날씨도 참 좋습니다. 오늘 제막한 조형물은 우리 고성이씨 자손만대에 길이 등불이 될 역사적인 추원록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합니다”고 말하고, 우리는 전국 286성씨 중 명문대가의 대열에 속해 있으며, 오늘 제막식은 그 사실을 명확히 밝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종수 대종회 고문은 “고성이씨의 상징인 이 유래조형물의 제막식을 종친 모두와 함께 축하합니다. 우리 선조들은 자랑스러운 업적을 많이 남겼습니다. 아시다시피, 지난 2013년 광복절 기념사에서 박근혜 대통령께서는 우리 선조 행촌 이암의 『단군세기』 서문의 일부를 인용하여 그 위대함을 밝혀주셨습니다”고 말하고, 이처럼 훌륭한 선조들의 값진 행적들이 이 조형물에 담겨 있다고 말했다.
제막식 후 뿌리공원 앞 음식점 ‘최가네집’에 용헌공파종중이 제공한 점심 식사를 들면서 화기애애한 가운데 종친들 간에 반갑게 환담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댓글목록